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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응답](급!!)건강위험(가) 최종평가 건
이  름 : 건강매니저
시  간 : 2011-11-22 15:05:27 | 조회수 : 604

고생 많으십니다. 질문을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종평가 처리 과정 순서를 묻는 것이 아니고, "전화평가는 전산상 입력을 어떻게 하는 것인가?"에 관한 질문이었습니다.

 

전화평가의 경우에는, 내소가 아니기 때문에 보통 한 명의 상담사가 전화를 하게 됩니다. 전화 평가할 때 실제로 건강매니저,영양사, 운동사가 따로 따로 대상자에게 전화를 돌리는 것은 대상자 입장에서 번거롭고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즉, 제 질문의 요지는 건강위험(가)군의 경우 최종평가(전화평가) 시  기초설문내용을 전화로 평가 후 전산상에 입력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입니다.

 

보통 건강매니저가 전화로 최종평가 할때,기초설문에 있는 영양이나 운동 등에 대한 변화을 체크하고, 대상자에게 스스로 이행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 등에  관한  최종 케어플랜을 알려 드립니다.

 

물론 건강매니저가 전화로 평가하면서 영양, 운동 관련 필요 부분을  간단하게 전화상담은 해드리지만, 전화로 얘기한 것을  영양,.운동의 상담입력란에도 각각 따로 입력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건강매니저가 입력하는 건강상담란에만  최종 평가 내용을 입력해도 되지 않은가 해서요.  3명의 상담사가 각각 따로 한 대상자에게 전화로 최종평가 하는 곳은 없을 것이라고 사려됩니다.

 

이렇듯 명확하지 않은 전산시스템 때문에, 전화평가의 경우는 보건소마다 각각 다른 방식으로 입력하는 듯 합니다. 

 

건강상담란에만 관련 내용을 입력하는 경우,3영역 모두 하는 경우 등 제 각각입니다.  명확한 기준을 알려주세요.^^

 

ps) 윗 문제등 때문에 전산상 "상담"   "평가"  입력을 구분하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은 상담, 평가는 평가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내소/전화 등에 대한 입력칸 구분도 필요합니다.